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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인 원인으로 꼽히는 기후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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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적인 원인으로 꼽히는 기후변화, 그 중심에는 화석연료가 있다.


화석연료 사용량이 많은 대표적인 분야 중 하나는 교통이다.


수송부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은 세계 2위로, 전체의 15.


그중에서도 도로교통의 배출량이 75.


발전분야(3810만toe, -9.


2%)와 산업분야(2970만toe, -2.


2%)에서 모두 소비 감소 폭이 확대되면서 전년보다 감소했다.


석유 소비는수송부문(3270만toe, -1.


5%)의 화물 물동량 축소 등으로 감소했고 건물부문(490만toe, -2.


8%)은 비교적 온화한 날씨에 힘입어 소비량.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재생에너지 중심 에너지전환 가속 ▲에너지 고속도로 구축 ▲탄소중립 산업전환 ▲건축물·열부문탈탄소화 ▲수송부문탈탄소 가속 ▲농업 탄소배출 저감 ▲바이오플라스틱 육성 ▲생물 다양성 복원 ▲4대강 재자연화 ▲탄소포인트.


2%)에서 모두 감소하면서 총 6.


석유 소비는 화물 물동량 축소와 온화한 날씨로 인해수송부문과 건물부문에서 각각 1.


5% 늘어나면서 전체 석유소비는 2.


2021년 수소법 시행에 따라 수립된 '제1차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에서는 수소 수요가수송부문위주로 짜여졌고 산업부문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


수소환원제철 상용화 기술개발을 위해서는 2050년까지는 405만톤 가량의 수소가 필요할.


철강은 에너지 소비가 정체됐지만, 석유화학(7.


수송부문은 3천490만TOE로 1.


3%)를 제외한 해운·항공·철도에서 소비가 줄었으나, 전기차 확산으로 도로 전기 소비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냉방 수요가 늘면서 건물부문의 전력 소비가 2.


전기차 보급 확산으로 도로부문전력 사용이 39.


2% 급증하면서수송부문소비가 15.


8% 증가한 것도 영향을 끼쳤다.


산림자원을 통한 흡수량은 전체 배출량의 52.


향후 온실가스 배출량 전망 결과, 농축산·수송부문이 증가하고 건물·폐기물부문은 감소하며 흡수원의 흡수량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


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상주시는 시민 인식 조사와.


5%) 등에서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1.


2% 줄었고, 도로부문은 전기차 증가로 전력.


TWh로 2023년 대비 0.


건물부문전기 소비량(267.


1 TWh)은 여름철 폭염에 따른 냉방 수요 증가로 2.


5TWh) 역시 전기차 확대 영향으로 15.


그러나 한국전력을 거치지 않은 채 직접 발전소를 운영하는 기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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